(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대우건설이 국내 건설사로는 처음으로 해외 액화천연가스(LNG) 플랜트 사업의 원청 사업자로 선정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발주처인 '나이지리아 LNG'와 나이지리아가스공사 플랜트 설비 트레인 7호에 대한 설계·조달·시공(EPC) 원청 우선협상 대상자 지위를 인정받는 낙찰의향서(LOI)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나이지리아 LNG 트레인 7호는 연산 800만t 규모의 LNG 생산 플랜트와 부대시설을 짓는 사업으로, 대우건설은 사이펨, 치요다와 조인트벤처(JV)를 구성해 모든 업무를 원청으로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전체 사업비는 약 5조원(43억달러) 규모로, 대우건설의 지분은 전체 EPC사업비의 40% 수준인 1조5천억~2조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은 지난 1978년 나이지리아에 진출한 이래 약 70개의 공사를 수행했고, 이번 트레인 7호 수주 전 5개 호기를 시공하면서 기술력 등에 대한 신뢰를 받으면서 수주할 수 있었다.

전 세계에서 가동 중인 액화 플랜트 90여기 중 대우건설이 시공한 것은 10기로, 대우건설은 LNG 플랜트 분야를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선정했고 모잠비크, 카타르, 인도네시아 LNG 액화 플랜트 입찰에도 참여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나이지리아 LNG 사업은 수익성 또한 양호해 플랜트 부문 실적개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수주는 대우건설이 추진 중인 핵심 전략과 혁신 작업의 수행을 통해 글로벌 건설기업으로의 지속적인 도약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