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전기자동차 배터리 소송전으로 갈등이 격화하고 있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최고경영자(CEO)들이 16일 전격 회동했다.

업계에 따르면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 사장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만나 각사의 입장을 전달하고, 향후 해결책을 모색했다.

LG화학 관계자는 "첫 만남이 있기까지 산업통상자원부의 노력이 있었다"며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눴지만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날 두 CEO의 회동에서는 서로의 입장차를 확인하는 수준에 그친 것으로 전해진다.

양측이 소송전을 확전하는 상황에서 갈등의 골이 깊어진 상황인 데다, 당장 첫 만남을 통해 해결점을 찾기가 쉽지 않았던 탓이다.

그럼에도 서로를 비방하던 상황에서 CEO가 만나 의견을 교환한 것만으로도 진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양사가 대화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견해차를 확인했지만, 향후 대화의 진전을 기대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의 소송전은 LG화학이 지난 4월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영업비밀 침해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와 델라웨어주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며 시작됐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6월 국내에서 명예훼손과 채무부존재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고, 이번달에는 미 ITC와 연방법원에 LG화학·LG전자를 상대로 특허 침해 소송을 냈다.

한편, 이날 회동에는 산업부 측 인사는 배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