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銀, 임직원 심리상담 도입…"대고객 서비스 제고"
수협銀, 임직원 심리상담 도입…"대고객 서비스 제고"
  • 이재헌 기자
  • 승인 2019.09.16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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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Sh수협은행이 감정노동, 업무과다 등 직무로 인한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수협은행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스트레스 자가진단부터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대면상담까지 총 4단계로 운영된다. 1단계 자가진단 즉시 본인의 스트레스 지수와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해 전문 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상담 비용은 전액 수협은행이 부담한다. 이동빈 수협은행장이 역점을 두는 현장 경영과 복지 프로그램을 통한 직원 만족경영 실천의 하나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직원들은 스트레스와 고민 등 불안정한 심리상태가 고객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된다"며 "직원들의 마음의 병까지 치유하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고 더불어 대고객 서비스의 질도 한단계 높여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동빈 Sh수협은행장 직원 만족경영. 자료: Sh수협은행>

jhlee2@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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