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통폐합·임원 40% 감축 등 고강도 자구계획 병행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중공업지주 자회사인 현대일렉트릭이 유상증자와 자산매각, 조직 통폐합 등을 동원한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한다.

현대일렉트릭은 16일 이사회를 열고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1천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1천500억원 규모의 자산매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상증자는 구주주 청약 후 일반 공모방식으로 진행되며, 할인율은 20%가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지주 또한 이날 현대일렉트릭의 자구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청약 배정주식에 120%까지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현대일렉트릭은 용인 마북리연구소 부지와 울산공장 내 선실공장 부지 등 자산매각을 통해서도 약 1천5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유상증자와 자산매각을 통해 마련되는 약 3천억원은 차입금 상환 등 재무구조 개선에 사용되며, 일부는 연구·개발(R&D)과 시설투자에 쓰인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부채 비율을 100%대로 낮춰 금융시장의 신뢰를 회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일렉트릭은 부서 통폐합과 임원 축소, 유휴인력 감축 등의 고강도 자구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우선, 영업·R&D·경영 등 6개 본부 체제를 없애고, 현재 20개인 부문도 4개로 대폭 축소하기로 했다.

특히, 전 임원에게 일괄 사직서를 받고 조직 개편 마무리 후 재신임 절차를 밟아 임원의 40% 가량을 줄인다는 계획도 내놨다.

아울러 외부 경영진단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 요소들을 제거해 연간 500억원 규모의 비용 절감도 추진한다.

정명림 현대일렉트릭 대표는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1년 동안 가능한 현 상태를 유지하면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국내·외적 시황 악화가 지속되면서 고강도 자구계획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번 자구노력을 통해 회사를 안정화는 재도약을 위한 기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2020년부터는 안정적인 흑자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