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회장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이 2년 만에 다시 '호프미팅'을 가졌다.

박 회장과 김 위원장은 16일 오후 중구 대한상의에서 면담하고 노사 문제를 논의했다.

박 회장은 "추석 명절 직후 첫날부터 반가운 만남을 하게 됐다. 허심탄회하게 대화하자"며 분위기를 띄웠다.

이에 김 위원장은 "오늘 박 회장님이 호프를 사준다고 했는데 맥주 '호프'가 아닌 희망의 '호프'를 요청한다"며 "노사 상생을 같이 실천하는 희망의 날이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그는 또 탄력근로제와 관련해 "노사 간 합의한 부분이라도 국회에서 잘 통과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좀 더 지혜를 모아 우리 사회의 양극화 등을 해소하는 데 의미 있는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과 김 위원장은 이후 인근 호프집으로 자리를 옮겨 '치맥'(치킨과 맥주)을 했다.

박 회장과 김 위원장의 호프 미팅은 2017년 10월 이후 두 번째로, 박 회장은 당시 현직 상의 회장으로는 처음으로 한국노총 본부를, 김 위원장은 한국노총 위원장으로는 처음으로 대한상의를 찾았다.

이후에도 박 회장과 김 위원장은 간담회 등에서 자주 만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