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실적악화로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한 LG디스플레이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희망퇴직을 시행한다.

LG디스플레이는 17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경영환경 설명회를 열고 희망퇴직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은 근속 5년 차 이상의 기능직(생산직)이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고정급여의 36개월치에 해당하는 퇴직위로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달 23일부터 약 3주간 희망자에 한해 접수하고, 다음 달 말까지 희망퇴직을 완료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OLED) 전환 가속을 위해 사무직에 대해서도 액정표시장치(LCD) 인력을 중심으로 희망퇴직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경영의 스피드를 높이고 사업별 책임경영 체제 강화를 위해 임원·담당 조직의 축소 등 조직 슬림화를 골자로 하는 조기 조직개편에도 나설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발 LCD 공급 과잉에 따른 판가 하락과 글로벌 경쟁 심화로 경영환경과 실적이 악화한 데 따라 고강도의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 상태다.

특히 수익성이 급감하고 있는 LCD에서 올레드로의 사업구조 혁신을 통한 근본적인 체질개선이 시급하다.

이 과정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저세대 패널 생산공장의 클로징 등을 통해 발생한 여유인력에 대해 올레드 등 신사업으로 전환배치를 하고 있으나, 전체 여유인력을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LG디스플레이는 보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불가피하게 희망퇴직을 실시하지만 올레드와 같은 미래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과 우수 인재 중심의 채용은 지속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