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가 최저가, 특가할인 등으로 포화한 온라인 시장에 럭셔리 명품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브랜드, 컨템포러리 의류 등 고가 상품군이 입점 될 프리미엄 패션몰은 백화점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출고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는 국내에 정식 입점된 고가 해외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이 없는 상태에서 백화점이 가진 신뢰도와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이용한다면 다른 온라인몰과의 차별화된 경쟁이 가능하다 판단했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 돼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을 판매한다.

보테가베네타·MSGM·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입점되고, 멀버리·에트로·비비안웨스트우드·모스키노 등의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 등 총 234개 브랜드가 2만4천개 상품을 선보인다.

입점 브랜드는 올해 안에 360여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 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착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피팅 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몰 내 상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방문 일과 시간을 정해 온라인 신청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눈부신 성장을 해왔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 카테고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며 "이번 프리미엄몰을 통해 아직 국내에 생소한 온라인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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