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MG손해보험이 다시 한번 고비를 넘겼다.

18일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를 열어 MG손보의 경영개선안을 조건부 승인했다.

MG손보는 지난달 약 2천억원 규모의 자본확충 내용이 담긴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한 바 있다.

계획서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300억원 유상증자에 이어 JC파트너스가 리치앤코 등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펀드를 조성해 1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내용이 담겼다.

MG손보의 운용사(GP)를 자베즈파트너스에서 JC파트너스로 변경하면 증자가 이뤄질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MG손보가 과거 대주단으로부터 빌린 900억원가량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해 1천억원 규모의 리파이낸싱을 실행한다.

금융위는 2개월 안에 자본확충을 완료하는 조건으로 MG손보의 경영개선안을 승인해줬다.

MG손보는 지난해 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RBC)비율이 100% 아래로 떨어지면서 금융당국으로부터 경영개선 권고를 받았으며 자본확충 계획을 지키지 못하면서 경영개선 명령까지 내려졌다.

한편, MG손보는 외부 자본확충 없이 올 상반기 말 RBC비율을 130%로 개선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