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취임 이후 첫 간부회의에서 해외금리연계형 파생결합상품(DLS)으로 흔들린 금융 신뢰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18일 금융위원회 간부회의에서 현 시점에서 당면한 과제로 시장 안정과 금융신뢰 회복을 꼽으며 이렇게 말했다.

은 위원장은 "최근 DLS 등 금융상품의 불완전판매 우려로 인해 금융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면서 "금융업의 근간은 신뢰에서 비롯되는 만큼 부당한 피해를 입은 소비자가 없는지 살피고 공정한 금융질서 확립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주문했다.

일본 수출규제 등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인한 금융시장을 안정시켜야 한다는 지적도 있었다.

그는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로부터 우리 기업의 피해를 줄이고 충분한 경쟁력을 갖춰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면서 "금융시장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금융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말라고 부탁했다.

은 위원장은 또 내부적으로 소통을 활성화해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그는 "내부적으로 직원들간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일이 필요하다"면서 "간부회의도 정보 공유와 소통을 위한 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별도의 보고 자료 없이 서류 없는 간부 회의를 진행하는 한편 직원들도 보고서 작성에 불필요한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자료작성을 간소화하고 구두 보고를 할 것을 권장했다.

간부회의도 매주 금요일 열어 직원들이 주말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