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만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연구·개발(R&D) 센터를 열고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등의 미래자동차 관련 연구 역량을 강화한다.

만도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과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R&D본부장, 탁일환 만도 사장, 한스외르그파이겔 만도 독일 법인장 등과 주요 고객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정 회장은 "자동차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만도는 유럽을 개척한 정신으로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도는 2010년부터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연구소를 운영해 왔다.

다수의 첨단 시험 설비를 적용한 유럽 R&D센터는 약 1만2천㎡ 규모로, 약 120여명의 연구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유럽 R&D센터는 자동차 섀시제품 개발 및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미래자동차 관련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향후 이 곳에서 개발된 선행 제품은 한국 글로벌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만도 부품에 적용돼 전세계로 공급된다.

만도 관계자는 "미래형 자동차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리딩 서플라이어'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고객 밀착형 글로벌 R&D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만도와 유럽은 지난 1989년 스웨덴 윈터테스트를 시작으로 인연을 맺었다.

1996년 두 명의 인원으로 프랑크푸르트에 사무소를 개소한 이후, 현재 독일의 유럽헤드쿼터와 폴란드와 터키의 생산공장 등을 차례로 설립하며 유럽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만도는 현재 BMW와 폭스바겐, 피아트-크라이슬러, 볼보, 푸조-시트로앵 등 대부분의 유럽 완성차 메이커와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