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1.6 터보 모델의 펫네임을 '쏘나타 센슈어스'로 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현대차가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구현한 모델이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라이트와 후드, 그릴의 경계를 제거해 볼륨을 극대화한 후드와 날렵한 캐릭터 라인, 후륜구동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스포티한 비율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등 신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도 탑재했다.

현대차가 최초로 개발한 CVVD는 기존의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CVVT)이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CVVL) 기술에서는 조절이 불가능했던 밸브 열림 시간을 제어함으로써 상충관계인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키면서 배출가스까지 줄여주는 기술이다.

현대차는 CVVD 외에도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LP EGR)과 국내 최초로 엔진의 온도를 신속히 조절하는 통합 열관리 시스템(ITMS) 등의 신기술도 이번 모델에 적용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쏘나타 센슈어스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kgf·m의 성능을 갖췄다.

기존 쏘나타 1.6 터보 대비 약 7% 향상된 13.7㎞/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해 역동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스마트 2천489만원 ▲프리미엄 2천705만 원 ▲프리미엄 패밀리 2천876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천73만원 ▲인스퍼레이션 3천367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한 쏘나타 센슈어스의 감각적인 디자인은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가솔린과 LPG,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번에 출시하는 센슈어스를 더해 중형 세단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