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미국 기업들을 대표하는 이익단체들이 무역, 관세정책과 관련해 의회의 권한을 되찾아달라고 촉구했다.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무차별한 관세 부과와 이에 따른 중국의 보복으로 기업들의 관세 비용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를 막아달라는 것이다.

19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20여곳이 넘는 강력한 산업계 로비단체들의 연합인 관세개혁연합(Tariff Reform Coalition)은 미 하원 세입위원회와 상원 재무위원회에 보낸 서한에서 의회가 관세 및 무역정책에 관한 권한을 되찾을 것을 촉구했다.

이 연합체에는 아멕스와 샘스클럼, 구글, 도요타, 소니, 메이시스, 랄프로렌 등 대기업 등이 포함돼 있다.

연합체를 구성한 대외무역위원회(NFTC)의 루퍼스 예르사 위원장은 "관세가 모든 무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 정도가 된 상황이며 이같은 결정에 의회의 의견은 단 1분도 반영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서한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이 기업과 교역 관계, 미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부수적 피해를 미치는 것은 물론 보복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불공정한 교역 관행에 대응할 때만 대통령의 권한 행사가 유효하다면서 지금 미국 정부는 "역사적 균형을 전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세 인상에 앞서 의회와 상의하는 것이 법적으로 요구된다고 서한은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