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中, 농산물 구매 확대론 불충분…대선전 합의 필요는 없다"(종합)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 농산물 구매 확대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면서 종합적인 무역 합의를 원한다고 말했다고 20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캇 모리슨 호주 총리와 회담 중 기자들과 만나 "미국은 중국과 부분 합의가 아닌 완전한 합의를 원한다"면서 "대선 전 무역 합의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18

-中 무역협상단, 미 농가 방문 취소…다우 급반락(상보)
중국 실무진급 무역협상단이 미국 농가 방문 계획을 취소하면서 뉴욕 증시에서 주요 주가지수가 급반락했다.
20일 마켓워치와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 몬테나주 농림부는 중국 협상단이 방문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15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 "매회의 금리 논의…설정된 경로 없어"(상보)
리처드 클라리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부의장은 매회의 기준금리 정책을 논의할 것이라면서 사전에 설정된 경로는 없다고 말했다.
클라리다 부의장은 20일 CNBC와 인터뷰에서 "사전에 설정된 (금리)경로는 없다"면서 "매회의(meeting-by-meeting) 이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07

-보스턴 연은 총재 "금리인하 필요치 않아…금융안정 해칠 위험"(상보)
에릭 로젠그렌 보스턴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금리 인하는 필요하지 않다"며 "금리 인하는 위험자산 가격을 더 올리고, 투자자들이 너무 많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도록 부추길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20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로젠그렌 총재는 "고용시장이 이미 타이트한 경제 상황에서 추가 통화 부양은 필요하지 않다"며 "지금 금리 인하는 금융 안정성이 위험을 키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04

-세인트 연은 총재 "금리 더 내렸어야…그게 신중한 위험관리"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는 경제가 늘어나는 위험 환경을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이번 주 금리를 더 내렸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20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불러드 총재는 성명을 통해 "현시점에서 연방기금금리 범위를 50bp 낮추면 예상되는 추가 인플레이션 하락, 고조된 하방 위험에 따른 경제 둔화에 맞서 보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887

-美 실효연방기금금리 목표치 안…단기자금 불안 진정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은 실효연방기금금리(EFFR)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목표치 안으로 들어왔다고 밝혔다.
20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뉴욕 연은은 전일 EFFR이 1.9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연준의 연방기금금리(FFR) 목표치 1.75~2.0% 안이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893

-스티펠 "연준풋, 시장 살리기에 늦어"
스티펠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가 미 증시를 끌어올리기에 너무 늦었다고 지적했다.
20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배리 배니스터 주식 전략 대표는 "연준이 올해 두 번째로 금리를 인하했지만, 여전히 정책환경이 너무 타이트한 상태"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05

-트럼프, 이란 중앙은행 최고 수준 제재…"마지막 자금줄도 차단"(상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중앙은행 등에 최고 수준의 제재를 지시했다고 20일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이란 중앙은행에 최고 수준의 제재를 지시했다"며 "이런 수준의 제재는 결코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08

-터키 중앙은행, 외화예금 지준율 100bp 인상
터키 중앙은행은 외화예금에 대한 지급준비율을 100bp 인상한다고 밝혔다.
터키중앙은행은 20일 성명을 내고 "금융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만기 외화예금에 대한 지급준비율을 100bp 인상한다"고 밝혔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917

-美, 437개 중국산 품목 관세면제…트럼프 "협상 많은 진전"
미국과 중국이 실무급 무역협상을 재개한 가운데 미국이 400여 개 중국산 품목에 대해 관세 부과 조치를 면제하기로 했다.
20일(현지시간)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미 무역대표부(USTR)는 437개 품목의 중국산 제품에 대해 관세를 잠정적으로 면제할 방침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921002100072?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