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해 손실을 입은 고객들에게 송구하다는 뜻을 전하며, 신뢰 회복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2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손 행장은 전국 영업본부장을 소집해 DLF 손실과 관련해 고객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향후 전개될 분쟁조정 절차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태승 행장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분쟁조정 절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고객 보호를 위해 법령 등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책임 있는 자세로 다각도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그러면서 "신뢰라는 것은 거울의 유리와 같아 한번 금이 가면 회복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며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고 진심으로 대해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우리은행은 고객 자산관리 체계도 획기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앞으로 추진 방향을 '고객 케어 강화'로 설정하고 평가제도, 조직·인력, 프로세스 등 시스템 전반을 바꿀 방침이다.

이를 위해 먼저 평가제도(KPI)를 전면 개편해 고객서비스 만족도, 고객 수익률 개선도 등 고객 중심의 평가지표로 바꿀 예정이다. 앞으로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었는지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된다.

아울러 고객 관점에서 고객 케어에 집중하는 조직을 신설한다.

고객별로 고객의 투자상품 전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상품 수익률이 위험 구간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과 함께 고객이 전문가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 위험 관리를 위한 2~3중 방어체계도 준비 중이다. 여신에서 부실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다중의 관리체계를 가지는 것처럼 자산관리(WM) 분야에서도 투자 위험관리 체계를 도입한다.

이 밖에 우리은행은 최근 투자상품의 다양성과 전문성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 투자역량 제고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