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만도가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전담 조직을 만들었다.

만도는 지난 24일 판교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과 탁일환 만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성장동력 발굴 전담 조직인 'WG 캠퍼스' 출범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WG'는 정인영 한라그룹 명예회장의 호인 운곡(雲谷)의 영문 이니셜이다.

정몽원 회장은 "선친의 개척 정신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첨단 연구소를 'WG 캠퍼스'고 명명했다"고 설명했다.

만도는 최근 전통적인 이동수단이 'CASE(Connected·Autonomous·Shared& Service·Electric)'로 확대·변화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려는 차원에서 WG 캠퍼스를 만들었다.

F3 랩과 EV 랩, 뉴비지니스 팀으로 구성된 WG 캠퍼스에 만도 내부에서 선발된 핵심 연구원 8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F3 랩은 세상을 보다 편리하게 바꾸는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유연한 조직을 추구한다.

스마트 시티용 자율주행 로봇과 고성능 드론,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개발 중이다.

EV 랩에서는 전기차 등 친환경에 관련된 부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뉴비즈니스팀은 F3 랩과 EV 랩이 미래기술을 개발하고 신규사업을 발굴하는데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한다.

뉴비즈니스팀은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분 투자를 통해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조직으로, 만도의 인오가닉 성장을 이끄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은 "창의적인 생각이란 깊은 고민에서 창조된다"며 "형식과 관습, 허들을 깨는 것은 '자유로움'에서 비롯되는 만큼 지금까지와는 달리 구성원들의 성장도 도모하면서 '무언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자"고 당부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