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분양가 상한제 운영 기반을 내실 있게 만들고 정비사업의 공공성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현미 장관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실수요자 중심의 안정적 주택시장 관리를 위해 분양가 상한제의 내실 있는 운영기반을 구축하고 정비사업의 공공성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올해 총 20만5천호의 공공주택을 차질 없이 공급하고 신혼희망타운, 고령자 복지주택 등 맞춤형 주거지원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30만호 주택 공급 계획도 국민 눈높이에 맞춰 광역교통, 복지 등 정주여건을 확충하면서 이행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장관은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20조원 규모의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를 조기 착수하고 충분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김해, 제주, 울릉 지역의 공항 인프라도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용산기지를 대한민국 최초의 국가공원으로 조성하겠다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와 같은 주요 간선망도 신속하게 구축해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김 장관은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위해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점검, 지진 등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도 키우겠다면서 전방위 혁신을 위해 건설산업 및 물류산업 혁신방안이 안착하도록 후속 조치를 잘 추진하겠다고도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