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실적 악화로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 LG디스플레이가 임원과 조직을 25% 감축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액정표시장치(LCD)에서 올레드(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LCD 관련 조직은 축소하고 연구·개발(R&D) 기능은 강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의사결정 구조로의 체질 개선을 위한 조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먼저 유사조직을 통합하고 단순화하는 등의 조직 슬림화를 시행해 전체 임원과 담당 조직의 약 25%를 감축했다. 이를 통해 조직간 시너지를 높이고 의사결정과 실행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올레드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LCD TV 개발 조직을 통합하는 등 LCD 관련 조직을 축소했다.

축소한 자원은 전략사업인 대형 올레드와 중소형 P(플라스틱)-올레드 사업 분야로 전환 배치한다.

미래 디스플레이 개발에 필요한 선행기술과 핵심 원천기술 확보하기 위해 최고기술개발자(CTO) 산하 조직도 기반기술연구소와 디스플레이 연구소 등 2개 연구소 체제로 재편해 R&D 기능을 강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조직의 민첩성과 운영의 효율성을 한층 높여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올레드로의 사업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뼈를 깎는 노력과 체질 개선을 통해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기술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