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은실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더블유에프엠(WFM) 주가조작 의혹 등과 관련해 검찰에서 요청할 경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8일 국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의 사모펀드 투자 과정에서 WFM에 대한 주가 조작 등의 문제가 있었다는 지적에 대해 "공시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데 공시 자료만 토대로 보면 (불법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이번 사안을) 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검찰이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했다.

그는 조 법무부 장관 일가의 투자 과정에 대한 문제와 관련해 "(금감원은) 자본시장법 쪽을 볼 수 있는데 그 범위를 넘어선 것은 단서를 검찰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원장은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코링크에 5억원을 투자하고 수수료 명목으로 860여만원을 지급받은 것과 관련, 투자인지 대여인지 판단해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는 "계약을 자세히 살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다"며 "제한된 지식으로 판단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옳다"고 했다.

그는 조 법무부 장관 일가의 각종 의혹을 밝히기 위해 금감원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금감원이) 걱정해야 할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모든 건에 대해 세밀하게 들여다보기 어렵다"며 "도덕적으로는 책임을 느낀다"고 언급했다.

es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