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간편결제 업체의 마케팅 비용이 지난해 1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의원이 금융감독원에 제출받은 마케팅 비용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선불 전자지급수단업 41개사 중 마케팅 활동을 한 27개사가 지출한 마케팅 비용은 2천185억 6천82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절반에 육박하는 1천28억 3천100만원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발생한 마케팅 비용이었다.

선불전자 지급수단업의 마케팅 비용이 1천억원을 넘어선 것은 해당 업종 도입 이래 처음이다.

마케팅 비용을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4년 158억 4천320만원, 2015년 246억 9천400만원, 2016년 329억 5천800만원 2017년 422억 4천200만원으로 매년 증가하다가 지난해 1천28억 3천100만원으로 그 규모가 많이 늘어났다.

업체별로 보면 지난해 가장 많은 마케팅 비용을 지출한 곳은 카카오페이로 그 규모가 491억 2천260만원에 달했다.

다음으로는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134억 1천730만원으로 두 번째로 많은 마케팅 비용을 지출했다.

유의동 의원은 "고객 유치에 혈안이 돼 과다한 마케팅 경쟁이 장기화할 경우 이는 건전한 경영에 큰 어려움을 초래할 뿐 아니라 소비자 피해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주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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