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쌍용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에 조립과 생산을 위한 체제를 구축하고서 본격적으로 현지 진출에 나선다.

쌍용차는 지난 8일(현지시간) 사우디 주베일 산업단지에서 예병태 대표와 파드 알도히시 사우디 내셔널 오토모빌스(SNAM)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PLA)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NAM은 사우디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 중장기 발전계획인 '사우디 비전 2030' 정책에 따라 주베일 산업단지에 약 10만㎡의 부지를 확보하고 자동차 현지 조립·생산을 준비 중이다.

SNAM은 주베일 산업단지 내에 부품 클러스터를 조성해 원활한 현지 조립생산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국내 협력사들의 사우디 시장 진출을 통한 부품공급 및 품질 안정화를 도모한다.

SNAM은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을 2021년부터 현지 조립·생산해 향후 3만대 수준까지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쌍용차와 SNAM은 공장 건설과 생산설비 설치를 위한 기술 지원, 부품 공급, 부품 국산화에 대한 기술 지원, 기술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등 후속 협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예병태 대표는 "중동 지역 자동차 시장 점유율 확대와 새로운 수출 거점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수출시장 다변화와 전략적 판매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