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삼성중공업은 말레이시아 선사인 MISC로부터 17만4천㎥급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선박은 미국 오일 메이저 업체인 엑슨모빌이 생산하는 LNG를 운송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최신의 멤브레인 타입 화물창에 재액화 장치가 장착돼 가스 증발률이 낮고,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도 적용된다.

또 독자 개발한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이 탑재돼 경제적이고 안전한 운항이 가능하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 현재까지 총 54억 달러를 수주해 올해 목표치인 78억달러의 69%를 달성했다.

선종별로는 LNG운반선 13척과 컨테이너선 6척, 원유운반선 14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 2척, 특수선 1척, FPSO 1기 등 총 37척이다.

미중 무역 갈등 여파로 올해 글로벌 발주량이 감소한 가운데에서도 LNG운반선과 원유운반선 등 고부가 선박을 중심으로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은 2018년 이후 LNG운반선 31척과 중대형 원유운반선 16척을 수주하며 이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러한 수주 실적에 힘입어 지난 8월 말 기준 전세계 조선소 순위에서 수주잔량 531만CGT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주력 LNG운반선 사양과 품질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높은 상황"이라며 "기술적 강점을 활용해 LNG운반선 수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