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10일 서민·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정책서민금융을 담당하는 서금원과 민간서민금융기관인 저축은행업계가 서민·취약계층을 위해 공동으로 지원함으로써 공공분야와 민간 협업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자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 이용자를 위해 서금원은 자영업컨설팅을 지원하고, 중앙회는 컨설팅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영업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향후 지원 대상과 규모를 확대하는 것에 합의했다.

또 근로자햇살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취약계층과 고령층 등 금융교육 공동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서민·취약계층 등을 위한 서민금융상품 개발 및 서민금융 상품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에 관한 사항도 협의해 갈 예정이다.

이계문 서금원 원장은 "경기침체 및 가계 부채 증가 등으로 서민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서민·취약계층이 컨설팅, 금융교육, 서민금융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서민금융 지원을 담당하는 서금원과 서민에 대한 금융 편의를 제공하는 저축은행이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서민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