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기아자동차가 10일 인도 델리 인근 구르가온 신도시에 해외 첫 글로벌 복합 브랜드 체험관인 'BEAT360 델리'를 개관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BEAT360 델리는 기아차 차량 전시와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상징적인 거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에서의 주도권 경쟁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거점으로는 처음으로 인도에 BEAT360 델리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BEAT360 델리는 DLF 사이버 허브 내에 약 150평 규모로 조성됐다.

DLF 사이버 허브는 일 평균 방문객이 2만5천여명에 이르며, 정보통신(IT)과 전자 등 트렌디한 글로벌 리딩 기업이 다양하게 입점해있는 대표적인 첨단 복합상업단지이다.

BEAT360 델리는 3D 가상 주행 체험이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과 혼합현실(MR) 신기술로 차량 상세 USP를 소개하는 MR 체험존,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상영하는 서라운드 미디어존 등으로 구성됐다.

BEAT360 델리에 셀토스와 쏘울 EV 등을 전시하고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셀토스 시승 체험과 구매 상담도 지원한다.

기아차는 이번 브랜드 체험관 개관을 계기로 인도에서 '셀토스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아차가 지난 7월 인도 시장에 사전 계약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지난달까지 예약 대수가 5만대를 돌파하는 등 이례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8월 약 열흘 만에 6천236대가 판매됐고, 지난달에는 7천554대가 판매돼 2개월 연속으로 인도 미드 사이즈급 SUV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기아차 관계자는 "셀토스에 대해 인도 고객들이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