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가 함영주 KEB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국정감사장에 증인으로 세운다. 하나은행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F·DLS) 관련 자료를 삭제한 것에 대해서도 추궁할 예정이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10일 여야 간 합의로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전 하나은행장)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추가 채택했다.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신청해 DLF 사태 관련 신문을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함 부회장은 오는 21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야 한다. 앞서 정무위는 DLF 관련 국감 증인으로 정채봉 우리은행 부행장과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전 KEB하나은행 부행장) 등을 채택한 바 있다.

하나은행이 개인투자자에 막대한 손실을 일으킨 DLF 관련 자료를 삭제한 사실이 지난 8일 국정감사에서 지적되면서 추가 증인 채택이 이뤄졌다.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은 지난 8일 국감에서 "금감원이 하나은행 DLF 검사에서 금융보안원과 함께 갔는데 하나은행의 DLF 관련 전산 자료가 삭제됐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해 하나은행은 내부 참고자료를 지운 것이고 검사계획이 확정되기 전이였다는 점에서 의도적인 삭제가 아니라고 해명했다.

국회 관계자는 "DLF 사태가 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자료삭제라는 정황이 추가됨으로써 기존 증인으로 신청된 임원급 인사 이외에 추가로 증인이 필요했다는 공감대가 생겼다"며 "자료삭제 등에 대한 구체적인 문답이 진행될 것이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