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기금운용체계 개편으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박 장관은 11일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7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서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기금운용 개선 방안을 통해 신뢰를 높이고, 앞으로 국민연금이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의사결정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장기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그동안 국민연금 운용체계 개편이 15년 넘도록 이해관계자의 첨예한 대립으로 성과를 이루지 못했는데, 첫걸음을 내디뎌 의미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지부는 지난해 10월 기금위 운영개선 방안 초안을 낸 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대안을 제시했다"며 "최종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했고 조율과정을 통해 합의를 이뤄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기금운용체계 개편이 시행착오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낮은 수익률에 대한 우려와 달리 이달 8일 현재 국민연금기금이 8% 정도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을 덜어줄 기쁜 소식이다"고 덧붙였다.

7차 기금위에서는 국민연금 기금위 운영 개선방안과 외화단기자금 한도를 높이는 지침 개정, 스튜어드십코드 후속 가이드라인 진행 경과 보고 등이 이뤄진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