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중 실질적 1단계합의 도달"…내주 대중관세 인상 보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중국과의 무역 분쟁과 관련, 양측이 "매우 실질적인 1단계 합의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AP와 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양국이 워싱턴DC에서 이틀간 진행한 고위급 무역협상 결과와 관련, 이같이 말했다.
이번 협상에 따라 미국은 오는 15일 발효될 예정이던 2천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 인상을 보류했다. 당초 미국은 15일부터 관세율을 기존 25%에서 30%로 인상할 방침이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2008700071?section=news

-연준 "다음주부터 재정증권 매입…최소 내년 2분기까지 지속"(상보)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다음 주부터 재정증권(Treasury bills)을 사들이며 대차대조표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연준은 최소 내년 2분기까지 재정증권 매입을 지속할 예정이다.
11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연준은 이날 성명을 내고 대차대조표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연준은 오는 15일부터 재정증권 매입에 착수한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762

-연준 월 600억 달러 채권 매입…전문가 "QE 맞네"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월 600억 달러의 재정증권을 매입한다고 발표하면서, 이런 조치가 양적완화(QE)와 다르다는 주장은 납득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11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캐피털 이코노믹스는 이날 보고서에서 "연준이 새로운 채권 매입이 경기 부양책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인식 차원에서 문제에 직면했다"고 지적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768

-트럼프 행정부, 터키 제재 착수…"터키 경제 폐쇄 가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행정부에 터키를 제재할 수 있는 광범위한 권한을 부여하는 등 터키에 제재를 경고했다.
11일 다우존스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터키 제재를 위한 새 행정명령에 승인했고 서명할 예정이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769

-트럼프 "중국과 무역회담에서 좋은 일…합의 의회승인 필요없어"(상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 무역회담에서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중국과 무역 회담에서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최근 것보다 따뜻한 느낌이 있으며, 옛날의 느낌에 더 가깝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오늘 (중국) 부총리를 만날 것"이라면서 "모두가 무언가 중대한 일이 생기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고 강조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758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대차대조표 확대 QE와 혼동 말아야"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대차대조표 확대 계획을 양적완화(QE)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11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카시카리 총재는 "대차대조표 계획에 대해 어리석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금융위기와 그 여파로 이뤄진 채권매입과 같은 일종의 부양책이라고 보는 것은 혼란스러워지고 싶은 사람들에게만 해당한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756

-손정의, 비전펀드2 전략 바꾼다…더 신중한 투자
세계 최대 기술투자펀드인 비전펀드의 설립자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비전펀드2의 투자 전략을 바꿀 예정이라고 11일 CNBC가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손 회장은 비전펀드2는 첫 번째 비전펀드보다 투자 속도를 늦추는 대신 수익성 및 기업공개(IPO)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는 기업들에 집중할 예정이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755

-美국무부 부장관, 러시아 대사 지명…비건이 공백 채울지 주목
미국 국무부 존 설리번 부장관이 신임 러시아 대사에 지명돼 그 빈자리를 스티븐 비건 대북특별대표가 채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존 헌츠먼 대사의 사임으로 공석이 된 러시아 주재 미국 대사에 설리번 부장관을 낙점했다고 밝혔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2005000071?section=news

-트럼프 새 의혹 '우후죽순'…美민주당 탄핵조사 범위 확대할까
틸러슨에 부당한 요구 의혹·납세기록 감사에 '재무부 개입' 내부고발
민주당 일단 '우크라이나 집중' 방침…의회 휴회 끝나면 기조 논의 예상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2001900071?section=news

-첫 스텝부터 꼬인 터키 대응…美, '나서라' 압박 속 역할론 부심
"트럼프 우유부단…폼페이오·멀베이니, 트럼프에 '에르도안이 코너 몰아넣어'"
내부이견 양상도…"국방부, 폼페이오에 '트럼프 무대책 말리는데 소극적' 불만"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2002000071?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