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손지현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스타트업 거리축제에 참석해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도전과 성공을 뒷받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3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은 위원장은 12일부터 이틀간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거리축제 'IF 2019'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다.

은 위원장은 스타트업 부스를 방문해 한방 티 캡슐, 웹 기반 커뮤니케이션 스터디 플랫폼, 인공지능(AI) 활용 안경 추천 및 피팅 서비스 등 스타트업 각 분야의 트렌드를 체험했다.

이어 학생 창업기업 데모데이인 '예스(Y.E.S) 데모데이'에 참석했다.

그는 본선에 진출한 5개 스타트업 중 가장 높게 평가받은 참가팀에 대상인 금융위원장상을 시상하기도 했다.

은 위원장은 "5개 수상기업이 Y.E.S 데모데이와 함께 혁신의 씨앗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내년 IF 2020에서는 오늘 수상한 기업들이 사업화에 성공해 스타트업 부스에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했다.

또 "Y.E.S 데모데이도 수상기업의 아이디어가 빨리 사업화의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패스트트랙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금융위원회도 규제 샌드박스와 마포혁신타운 등 금융 혁신을 촉진하는 제도·보육 인프라를 조성해 스타트업의 도전과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부연했다.

한편 IF 2019 둘째 날인 13일에는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연세대학교 백양누리홀에서 열린 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석했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본선 진출 5개 팀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대상에는 금융위원장상이 수여됐다.

손 부위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은 하나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된다"면서 "아이디어만으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핀테크지원센터와 디캠프에서 공간, 교육, 홍보 등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ywkim2@yna.co.kr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