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그룹 유통사업 부문은 삼성동 코엑스에서 롯데홈쇼핑 주관으로 8개의 유통 계열사, 중소기업 220개사가 참여하는 '2019 창업대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창업대전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보다 많은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참여 기업 조건을 중소기업에서 7년 이내 창업기업까지 확대하고, 참가 계열사에 롯데e커머스를 추가해 온라인으로도 입점 채널 범위를 넓혔다.

이날 식품, 의류 등 80여 명의 롯데 유통 계열사 상품 기획자들은 기업 특성에 따른 참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 컨설팅을 해 적합한 롯데 계열사를 추천하고, 해당 계열사에 대한 입점 상담 기회도 동시에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 무선 신발 건조기를 제조하고 있는 창업기업 비엔씨일렉트로닉스는 롯데홈쇼핑에 입점하는 한편, 12월 중 미국 LA에서 열리는 수출 상담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롯데그룹의 국내 최대 유통망을 통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