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므누신 "12월까지 협상 타결 안되면 관세 부과…협상 타결 예상"(상보)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오는 12월 중순까지 중국과의 무역합의가 타결되지 않으면 예정된 관세가 발표될 것이지만, 그때까지 합의가 타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므누신 장관은 14일 CNBC와 인터뷰에서 오는 12월 부과가 예정된 대중국 관세에 대해 "합의가 타결되지 않는다면 관세가 부과될 수 있다"면서도 "합의가 타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19

-중국, 1단계 무역협정 서명 전 추가 합의 원해
중국이 미국과 체결하기로 합의한 1단계 무역협정의 서명 전에 추가 합의를 원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 경제방송 CNBC는 1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단계 무역협정'으로 칭한 것에 합의하기 위해 추가 협상을 원한다고 보도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17

-中관영매체 "무역합의 서명 때까지 샴페인 터트리지 말아야"
중국 관영매체들은 미국과 중국의 부분적인 무역 합의를 반기면서도 경계의 시각을 늦추지 않고 있다고 CNBC가 14일 보도했다.
중국 관영 영자신문인 차이나데일리는 "이번 협상은 핵심 이슈와 우호적인 관계가 가져다줄 광범위한 혜택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끌어낸 것처럼 보이지만, 최소한 두 정상이 서명할 때까지 샴페인은 보류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24

-中관영언론 편집장 "中·美 최종 합의에 강한 의지…농산물 합의 이행"
중국 관영언론 글로벌 타임스의 후시진(胡錫進) 편집장은 중국과 미국은 최종 무역합의 타결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있다고 말했다.
후 편집장은 14일 트위터를 통해 "내가 아는 바에 따르면 지난주 회담에서 중국과 미국은 돌파구를 마련했다"면서 "양측은 최종 합의 도달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26

-월가, 트럼프 무역 협상 타결에도 여전히 회의적
미국과 중국이 무역 협상을 마친 후 제한적 범위에서 합의했다고 발표했지만, 월가는 여전히 투자 등과 관련해 회의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고 14일 CNBC가 보도했다.
에버코어 ISI의 전략가들은 "가장 쉬운 부분에서 합의가 나왔고 많은 부분은 논의되지 않거나 애매한 상태"라면서 "전반적으로 1단계 협상이 세계 기업들이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고 생산을 하거나 고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혀 분명하게 말해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25

-엘리자베스 英 여왕 개원 연설, 브렉시트 언급 간략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개원 연설에서 브렉시트가 영국 정부의 우선순위라고 말했지만 많은 언급은 하지 않았다고 14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영국 여왕은 새 회기가 시작될 때마다 의회에 나와 정부의 주요 입법계획을 발표하는 연설을 한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23

-BAML "배당수익률>10년 국채금리…주식, 채권에 승산 있어"
주요 주식의 배당수익률이 10년 만기 국채금리를 넘어섰을 때 주식이 채권 투자를 이겼다고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AML)가 분석했다.
14일 BAML에 따르면 지난 8월 S&P500의 배당수익률 지수는 1.89%로, 10년 만기 국채금리인 1.5%를 웃돌았다.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역전한 것이다.
이날 기준 S&P500의 배당수익률은 1.8%로, 여전히 10년 국채금리인 1.73%를 웃돌고 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030

-트럼프 "對터키 철강관세 최대 50%로 환원…무역협상 즉각 중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 터키 정부의 전·현직 당국자 및 시리아 북동부내 불안정 활동과 관련된 인사들에
대한 제재 부과를 승인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조만간 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5006600071?section=news

-시리아서 미군 발뺀 날 러시아-사우디 '전략적 동반자' 선언(종합)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를 정상 방문해 살만 사우디 국왕,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등 왕실 지도부를 만났다.
사우디 현지 언론들은 양국 정상이 시리아 내전, 예멘 사태, 이란과 갈등, 걸프 해역의 안보 등 중동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5002751111?section=news

-노벨경제학상 뒤플로 "빈곤퇴치 연구 물꼬 되길…韓, 좋은 사례"(종합)
빈곤퇴치 연구로 올해 노벨경제학상을 공동
수상한 에스테르 뒤플로(46)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는 14일(현지시간) 전세
계 빈곤퇴치 연구를 본격화하는 물꼬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뒤플로 교수는 이날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MIT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전세계 빈곤층의 운명이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5000851072?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