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600억 달러를 넘어섰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17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사상 최대인 611억 달러로 평가됐다.

지난해 599억 달러였던 데서 2% 증가한 것이며, 2016년 518억 달러(7위)로 500억 달러를 돌파한 후 3년 만에 600억달러를 넘어섰다.

글로벌 순위는 6위로 지난해와 같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250%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와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5세대 이동통신(5G)·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고,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봤다.

아울러 소비자들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와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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