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오는 18일부터 아이폰 11시리즈에 대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매장과 각사 공식 온라인몰 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25일이다.

7세대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5는 예약 판매 없이 각각 21일과 25일 출시된다.

아이폰 11은 64GB·128GB·256GB 등 3가지 용량과 퍼플·그린·옐로·블랙·화이트·레드 등 6종류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 11 Pro와 아이폰 11 Pro Max는 64GB·256GB·512GB의 3가지 용량, 골드·스페이스 그레이·실버·미드나이트 그린 등 4종류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통 3사는 아이폰 11 시리즈 출시에 맞춰 고객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KT는 단말 교체 프로그램 '아이폰 11 슈퍼체인지'와 렌탈 프로그램 '아이폰 11 슈퍼렌탈'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폰 11 슈퍼체인지는 아이폰 11을 24개월 간 사용한 뒤 반납하면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아이폰 11 슈퍼렌탈은 아이폰 11을 24개월 할부로 구매할 때와 동일한 금액의 월 할부금을 내고, 1년 사용 뒤 언제든지 기기를 정상 반납하면 위약금 없이 약정 종료 후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KT 인터넷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은 'KT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최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또 KT가 지난 8월 선보인 '슈퍼DC2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24개월간 총 72만원의 추가 요금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멤버십 VIP와 월 최대 4천500원의 단말보험, 월 9천900원의 미디어팩, 패드나 워치와 같은 스마트 기기 1회선 요금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올 연말까지 KT LTE 신규 가입 및 우수 기기 변경 고객에게 해외 데이터 로밍 5일 체험권, 데이터ON 요금을 선택한 아이폰 고객 10만명을 대상으로 i클라우드 50GB 12개월 무료 혜택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경품도 쏟아진다.

KT는 사전 예약 고객 중 1천11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신형 맥북 에어와 에어팟 2, 액세서리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KT샵에서 데이터ON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KT샵 다이렉트 데이터 쿠폰(10GB)이 추가로 제공한다.

KT샵에서 아이폰 11을 구매하는 고객은 KT 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여기오지'를 이용할 수 있고, 고객이 중고폰 보상을 원할 경우 KT 컨설턴트가 직접 단말기 상태를 확인해 다음 날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중고폰 보상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KT샵에서 여기오지나 무료택배를 선택한 고객은 애플 정품팩(정품 케이스, 강화 필름, 충전 케이블)과 스타벅스팩(텀블러, 펜슬 케이스, 코튼 파우치), IT실속팩(무선 충전기, 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출시한 'KB T 프리미엄카드'와 'New SKT 우리카드'를 함께 이용하면 통신요금·할부금 할인 혜택을 통해 2년간 최대 104만6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T안심보상'을 통해 사용 중이던 아이폰을 반납하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어 할인 폭이 더 늘어난다.

예를 들어 2년 전 기종인 아이폰 8+(256GB) 반납 시 최대 52만원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포인트와 'OK캐쉬백', '베네피아', '이지웰페어' 복지몰 포인트 등 각종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T모아쿠폰'을 활용해 할인 폭을 더욱 늘릴 수 있다.

이밖에 SK텔레콤은 아이폰 출시에 맞춰 액정 파손 시 건당 4만원, 기타 파손 시 건당 12만원의 자기부담금만 부담하면 되는 보험 상품 'T아이폰케어' 2종도 내놨다.

10~20대 고객 총 1천100명에게는 3개월간 보험 상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T월드다이렉트 예약구매 고객은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와 클리어 케이스, 에어팟 3만원 할인쿠폰, 스타벅스 2020년 다이어리, 제이버드 블루투스 이어폰, 캐로타 3 in 1 고속 무선충전 패드 등 6종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1번가 예약구매 고객은 특정 카드 이용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휴 카드 할인 쿠폰과 애플 정품 케이스(실리콘 또는 클리어)를 모두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전국 어디서나 아이폰 11 시리즈를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오늘도착' 서비스도 확대 운영하고 기존에 쓰던 아이폰을 반납하려는 고객을 위해 '오늘보상'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신형 아이폰 예약가입 후 구매하는 고객에게 2세대 에어팟을 2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