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역대 최대 규모의 재개발 사업인 한남3구역 수주전이 과열 양상으로 흐르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16일 현대백화점 그룹과 한남3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지역 내 백화점 입점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단지 내 상가에 현대백화점 계열사 및 보유 브랜드가 입점하고 상가 콘텐츠 구성 및 운영도 공동 기획하기로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외관의 화려한 모습을 넘어선 단지의 가치와 입주민의 실생활 품격이 높아질 수 있는 특장점을 살리겠다"고 말했다.

전날 GS건설이 한남3구역 설계안을 발표한 데 이어 현대건설이 백화점 카드로 응수하는 등 시공사 입찰을 앞두고 표심을 잡으려는 당근이 잇따라 제시되고 있다.

앞서 대림산업은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과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비 조달을 위한 7조원 규모의 금융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3사는 일제히 고급 브랜드를 내세워 단지 가치를 높이겠다고 공언했다.

GS건설이 한남3구역을 위한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를 선보였고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시공사 입찰을 앞둔 현장설명회에는 대우건설과 SK건설도 참석했지만 대우건설은 최종 불참을 결정했고 SK건설은 조합에서 조건으로 내세운 단독 시공 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아 사실상 3파전이 예상된다.

반포에서 출혈 경쟁을 치른 바 있는 3사가 얼마나, 어떻게 치열한 수주전을 벌일지 주목된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도시정비법 개정으로 과거처럼 과도한 이사비 제공이 어렵게 돼 매몰비용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