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ㆍ태평양 담당 국장은 18일(현지시간) 고령화에 직면한 한국에 더 많은 세입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국장은 이날 워싱턴 IMF 본부에서 열린 미디어브리핑에서 "장기적으로는 한국이 고령화에 직면하고 있는 만큼 또 사회복지 예산을 위해 더 많은 세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령화로 가는 한국이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재정정책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더 많은 세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렇지 않으면 급격하게 지출이 늘어난 데 따라 수년 동안 국가채무비율이 증가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단기적으로 재정은 글로벌 경기가 둔화한 가운데 민간투자와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 국장은 "다른 성장의 원동력이 없다면 재정정책을 통한 부양으로 악순환을 끊어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케네스 강 아태 부국장은 우리나라의 성장률을 기존 2.6%에서 2.0%로 줄인 것은 투자와 소비부진, 1%를 밑도는 낮은 물가 상승률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는 확장적인 재정정책과 추가적인 양적 완화가 국내 수요를 끌어올리고, 인플레이션을 되돌릴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한국의 폴리시믹스(Policy Mixㆍ정책조합)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3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