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다.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들의 직접적인 만족도와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한다.
NH투자증권은 정보의 신뢰성과 신속성, 기업신뢰도 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3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에는 영업직원 평가 시 수수료 수익 등 실적 중심 지표를 모두 배제하고, 고객 소통 횟수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등 고객만족지표만을 고려하는 과정가치 평가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운영하고 고객패널제도 및 신상품 모니터링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상품판매의 모든 과정에 걸쳐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상은 NH투자증권을 이용해 주신 고객님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더더욱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고령자,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에 대해서도 빈틈없는 소비자보호 체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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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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