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금융위원회가 9억8천500만원 규모의 예산 지원을 통해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금융위는 21일 오픈뱅킹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는 한편 핀테크 기업의 보안 수준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러한 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금융위는 지난 8월 핀테크 추가경정 예산 통과로 추가 확보한 22억3천500만원의 핀테크 지원 예산 중 9억8천500만원을 핀테크 보안 지원에 배정했다.

지원 대상은 규제 샌드박스 등에 선정됐거나 오픈뱅킹에 참여하는 핀테크기업 중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으로, 이들 기업이 전문기관으로부터 취약점 점검과 보안 점검을 받는 용도에 한정해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개별 기업당 점검 비용의 75%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금융보안원은 최초 점검에 한해 25%의 핀테크 기업 자부담 비용을 자체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핀테크지원센터가 보조사업자로서 추진을 맡았고, 금융보안원과 금융결제원 등은 보안점검 전문기관으로서 핀테크 기업의 취약점 점검과 보안점검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청을 원하는 핀테크기업은 연말까지 보안점검 지원신청서를 핀테크 지원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단 사업은 선착순으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선제적인 보안지원을 통해 리스크를 예방함으로써 오픈뱅킹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할 수 있다"며 "핀테크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보안관제 투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