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은실 기자 = 금융당국이 조만간 종합편성채널인 매일경제방송(MBN)의 자본금 부당 충당 의혹에 대한 결론을 낼 방침이다.

21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오는 30일 열리는 정례회의에서 MBN의 편법 자본금 충당 의혹과 관련해 심의한다.

증선위는 지난 16일 회의에서 해당 안건을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다.

검찰이 이미 MBN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을 고려하면 금융당국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심의를 마무리할 가능성이 크다.

검찰은 MBN의 차명 대출 및 회계 부정 의혹과 관련해 일부 혐의의 공소시효가 다음 달 중순 만료된다는 것을 고려해 증선위 결정에 앞서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금융당국의 심의 절차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금융감독원을 통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수사를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MBN이 종편 출범 당시 최소 자본금을 마련하기 위해 은행에서 임직원 명의로 약 600억원을 차명 대출받은 사실을 적발했다.

MBN이 이 대출금을 이용해 회사 주식을 취득하고 이후 이를 재무제표에 제대로 반영하지 않는 등 회계 조작을 했다는 것이 금감원의 판단이다.

증선위는 오는 30일 MBN의 분식회계에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한다면 검찰 통보 및 고발 등의 조치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MBN 회계 부정 의혹에 대한 조치안은 증선위에서 최종 결정된다.

es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