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손지현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석한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결합펀드(DLF) 피해자가 끝내 울음을 터뜨렸다.

해당 피해자는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사면이 가려진 부스에서 정무위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이 피해자는 올해 3월 우리은행의 독일 국채금리 연계 DLF 상품에 1억원을 가입해 63.5% 손실을 봤다.

피해자는 "전세자금 대출을 상환하러 갔더니 부지점장이 독일이 망하지 않는 한 1%의 손실도 없는 좋은 상품이라고 권유했다"면서 "6개월만 맡겨두면 200만원이 넘는 이자를 준다고 하기에 가입했다. 그런데 3천600만원이 남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원금손실이 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전혀 듣지 못했다"고 부연했다.

은행의 선취 수수료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은 적이 없다고 증언했다.

이 피해자는 "(선취수수료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었다. 나중에 통장을 보니까 100만원이 사라져 있었다"며 "도둑맞은 기분이었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는 이어 "안전하다고 해놓고 뒤돌아서는 모두를 공격형 투자자로 만들었다. 은행에 예금하러 갔다가 사기를 당한 것"이라서 "다른 피해자들도 마찬가지다. 우리은행은 사죄해야 한다"고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발언을 마무리하면서는 울먹이기도 했다.

이 피해자는 "혼자서 큰 아이를 시집보내고 아직도 두 아이가 있다. 오는 12월에는 전세 만기가 돌아온다"면서 "차라리 죽고 싶을만큼 힘이 든다. 피해자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게끔 도와주셔야 한다"고 부탁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