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유럽 학회에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3종의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실제 환자 처방 데이터를 잇달아 발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2일 최근 유럽 피부과 학회와 소화기 학회에 참가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쓰는 바이오시밀러 베네팔리(성분명 에타너셉트), 플릭사비(인플릭시맙), 임랄디(아달리무맙)의 실제 환자 처방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유럽피부과학회에서 중증 건선 환자 중 베네팔리가 처방된 189명을 대상으로 2년9개월간 진행한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연구 결과 시작 당시와 비교해 환자들의 건선 부위 심각도 지수가 감소했고, 환자 중 26.3%는 경과가 호전돼 치료를 중단하는 등 효과가 확인됐다.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소화기학회에서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임랄디, 플릭사비 등을 처방했을 때의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결과 염증성 장 질환 환자가 임랄디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를 처방받다가 임랄디로 바꿨을 때도 혈청 약물농도가 유사했고 전환 후에도 증상 활동 지수 등에 차이가 없었다.

또 플릭사비의 주성분인 인플릭시맙 바이오시밀러를 처방받다가 플릭사비로 전환한 환자에게도 별다른 이상 반응 없이 유사한 효과가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임랄디 전환 처방 데이터가 유럽 출시 후 1년만에 발표된 것으로, 같은 시기 출시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보다 빨리 처방 데이터가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의학본부장인 김철 전무는 "유럽 내 권위 있는 학회에서 실제 환자 처방 데이터를 발표해 제품의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환자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치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