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듀얼 스크린 기반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G8X 씽큐(국내명 LG V50S 씽큐)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북미 시장에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다음 달 1일(현지시간)부터 AT&T와 스프린트 등 미국 유력 통신사를 통해 LG G8X 씽큐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에서 순차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LG G8X 씽큐는 LG전자가 북미시장에 듀얼 스크린을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보다 많은 해외 고객들에게 듀얼 스크린을 소개하기 위해 4G 스마트폰으로 출시한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 방식이 한국 시장에서 인정을 받는 만큼 북미서도 빠르게 자리 잡아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현지 언론들도 LG G8X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에 높은 기대감을 보인다고 소개했다.

IT전문매체 안드로이드센트럴은 "LG 듀얼 스크린의 특별한 디자인이 여러 측면에서 폴더블보다 현실적"이라고 평가했다.

GSM아레나는 "커버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성능과 같이 주목할 만한 개선점이 많다"고 했다.

LG전자는 북미시장 출시 후 이탈리아와 일본, 독일, 스페인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LG G8X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인 이연모 전무는 "LG 듀얼 스크린의 실용성을 앞세워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