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한국거래소는 24일 상장기업의 글로벌 인수·합병(M&A)을 지원하기 위해 '크로스보더 M&A 중개망'을 연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상장기업과 국내 M&A 전문기관의 의견 수렴을 통해 베트남 등 아세안 기업 및 소재부품 관련 선진국 기업에 대한 국내 기업의 매수 수요가 있다고 확인했다.

이후 소재부품투자기관협의회(KITIA), 베트남 현지 자문사 넥서스(Nexus), 글로벌자문사 모겐 에반(Morgen Evan) 등을 KRX 크로스보더 M&A 전문기관으로 선정했다.

베트남을 방문해 현지 M&A 자문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양국의 M&A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크로스보더 딜소싱 기반을 마련했다.

중개망 공개일에는 물류·유통·소비재 업종의 베트남 기업과 부품·제조업종의 유럽 기업 등 20개 내외 크로스보더 물건이 게재된다.

거래소는 향후 크로스보더 M&A 중개 망이 상장기업의 신규사업 추진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상장기업 등을 대상으로 크로스보더 M&A 관련 교육, M&A 물건설명회 및 매칭 데이를 실시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또 국내외 M&A 전문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해 국내기업의 해외기업 M&A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