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기아자동차가 세타2 GDI 엔진과 관련한 일회성 품질비용이 발생한 탓에 올해 3분기에 시장의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냈다.

기아차는 올해 3분기에 15조895억원의 매출과 2천91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전년동기와 견주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2%와 148.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3천258억원을 기록하며 같은기간 대비 9.4% 증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무역갈등과 주요 지역의 정치·경제적 불안정이 지속되며 전체적으로 시장 수요가 침체되는 등 어려운 경영여건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가운데서도 고수익 신 차종 판매 확대 및 믹스개선과 함께 우호적인 달러-원 환율 영향 등에 힘입어 경영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는 시장에서 예상한 수준을 크게 밑돈다.

최근 1개월간 13개 증권사가 제시한 실적 추정치를 토대로 한 연합인포맥스의 컨센서스에 따르면, 기아차는 올해 3분기에 3천581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집계됐다.

기아차는 최근 국내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발표한 세타2 GDI 엔진 관련 일회성 비용 발생은 단기적으로는 부담이 될 수 있다면서도 소모적 분쟁 등 불확실성을 제거해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