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OCI가 옛 인천공장과 인근부지 154만6천747㎡(약 46만7천평)에 대한 개발 사업을 본격화한다.

OCI는 자회사인 DCRE가 지난 25일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과 2조8천억원 규모의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9년 DCRE가 도시개발사업자로 지정된 이후 10년 만에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 것이다.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은 인천시의 도시개발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민간 도시개발사업으로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 1만3천149세대의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인천시에 기부채납한 10만123㎡의 부지에는 인천시립미술관과 박물관 등 '뮤지엄 파크'가 조성된다.

DCRE는 올해 초 국내 건설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지난 4월 HDC현대산업개발과 현대건설, 포스코건설로 구성된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계약 규모는 부지조성공사 2천억원과 공동주택건설공사 2조6천억원 등 총 2조8천억원 규모다.

DCRE는 내년 상반기 착공과 함께 내년 중 첫 공동주택 분양을 시작할 계획이다.

배정권 DCRE 사장은 "도시개발사업 노하우가 탁월한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이 공사를 맡으면서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하게 됐다"면서 "인천시민을 위한 양질의 주택을 공급하고, 상업과 업무지구의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여 인천시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총 사업비가 5조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은 3만3천500명의 인구유입과 6만여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