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롯데정보통신이 인천대교에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을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진우산전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약 165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업 기간은 2020년 말까지다.

롯데정보통신은 인천대교 및 연결 도로 21.34km 구간의 노후화된 시스템을 교체하고 새 체계를 안정적으로 연동할 계획이다.

새 시스템은 교통 체계 운영·관리를 자동화해 이용자들이 교통 혼잡을 피할 수 있게 할 전망이다.

교체된 요금수납체계를 통해 차량 정체도 해소할 수 있다.

또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로 CCTV 영상정보, 돌발 사고정보 등을 파악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로 전광 표지판에서는 사고 대응 방법 및 우회도로 정보도 알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간 축적해온 스마트 교통 역량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앞서 롯데정보통신은 제2 경인 연결 고속도로, 부산신항 제2 배후도로 ITS 설계 및 구축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오영식 롯데정보통신 IoT 부문장은 "입증된 기술력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은 물론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 영역을 선점해 나가겠다"며 "스마트 빌딩, 에너지 역량을 종합적으로 발전 시켜 앞으로 스마트 시티의 토탈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