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가 이스라엘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최대 물류·모빌리티 기업인 타브라그룹과 손잡는다.

현대차는 이스라엘 람라에 위치한 타브라그룹 본사 사옥에서 미래 기술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현지시각) 밝혔다.

지난 1955년 설립된 타브라는 다양한 유형의 도로 운송 및 항공 화물 등 물류 서비스는 물론, 차량 수입과 유통, 대중교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체다.

최근에는 IT와 데이터 센터, 사이버 보안 등 미래 기술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이스라엘 내 혁신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타브라는 이스라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타브라 혁신 센터'를 연내 설립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와 교통, 물류,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향후 신사업 기회 발굴과 신기술 트렌드 조사·평가 등 혁신 분야에서 타브라와 공동의 협업체계를 구축한다.

또 현대차는 '타브라 혁신 센터'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도 검토한다.

설원희 미래혁신기술센터 부사장은 "이스라엘은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스타트업 자원이 풍부한 국가"라며 "타브라가 보유한 이스라엘 모빌리티 산업 내 입지와 인프라를 활용하면 유망 스타트업을 효율적으로 발굴·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최근에도 '창업국가'로 알려진 이스라엘 유망 혁신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미 인공지능 분야의 알레그로.ai와 에너지 분야의 H2프로, 드론 분야의 퍼셉토 등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고, 올해 6월에는 이스라엘의 첨단 스타트업인 엠디고에 투자를 결정하기도 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