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한국거래소가 미국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해 국내 파생상품시장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거래소는 31일 지난 29일~30일(현지시간) 이틀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제35회 FIA 선물·옵션 엑스포'와 '제7회 트레이딩 아시아 심포지엄'에 참가해 국내 파생상품시장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FIA 선물·옵션 엑스포는 글로벌 거래소, 규제기관, 정보벤더 등 파생업계 관련 약 120개 기관이 미국 기관투자자 및 브로커 등 약 4천 명의 내방객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30여개의 파생상품 관련 콘퍼런스가 진행되는 세계 최대의 파생상품 업계 행사다.

거래소는 홍보부스 운영 및 일대일 세일즈를 통해 국내 파생상품 시장을 홍보하고 해외투자자와 국내 파생상품시장의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지 브로커인 '스트레이트 파이낸셜(Straits Financial)'사와 글로벌 거래플랫폼 제공업체인 '트레이딩 테크놀로지(Trading Technology)'와 함께 공동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해외 투자자들에 국내 파생상품 시장을 소개했다.

거래소는 "지난 3월 미국 상품선물위원회(CFTC)로부터 거래 적격상품으로 인증된 코스닥150 선물 및 KRX300 선물의 투자 적격성을 홍보하고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과 12월 상장 예정인 국채선물 상품간 스프레드 등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했다"며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미주지역 신규 투자수요 유인 및 기존 투자자의 거래확대 등을 도모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