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최근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심화하고 있는 만큼 비상 경영 체제로의 전환을 주문했다.

롯데지주는 지난 30일 신동빈 회장을 비롯한 지주와 계열사 대표이사, 주요 임원 약 150명이 참석한 경영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영 간담회는 경영 환경과 이슈를 공유하기 위해 롯데가 전사 차원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간담회 시작에 앞서 황 부회장은 "투자의 적절성을 철저히 분석해 집행하고 예산 관리를 강화해 임직원들에게도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달라"며 "향후 발생 가능한 외환과 유동성 위기에도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균형 잡힌 경영 계획 수립도 요청했다.

황 부회장은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장밋빛 계획이나 회사 주변 환경만 의식한 보수적 계획 수립은 지양하라"며 "명확하고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해 혁신으로 반드시 달성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기간별로 피드백을 철저히 하며 탄력적인 경영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체질 강화도 강조했다.

황 부회장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과거의 성공 방식은 오히려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며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과 차별화를 통해 경젱력을 제고하고, 미래 대비를 위한 정보기술(IT)과 브랜드 강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