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국내 6만 4천912대와 해외 33만4천994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39만9천906대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견주면 2.5% 감소한 수준이다.

국내 판매는 2.1%, 해외 판매는 2.6% 감소했다.

국내 세단 판매는 쏘나타가 이끌었다.

신형 쏘나타는 지난해보다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월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링카' 타이틀을 탈환했다.

쏘나타는 지난달에 하이브리드 모델 1천713대를 포함해 총 1만688대 팔렸다.

이 밖에도 그랜저와 아반떼가 각각 9천867대와 6천571대 팔리며 세단은 총 2만8천41대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 6천676대와 코나 4천421대, 팰리세이드 3천87대, 베뉴 2천645대, 투싼 2천474대 등 총 1만9천911대가 팔렸다.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친환경차 넥쏘는 출시 이후 최대 판매를 달성하며 올해 들어 누적판매 3천대를 돌파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775대 판매됐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포함한 대형 상용차는 2천300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총 3천885대가 판매됐다.

G80이 1천786대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G70이 1천164대, G90이 935대 팔리며 뒤를 이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그랜저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며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대대적인 판촉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남은 기간 판매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시장 판매의 경우 선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신흥 시장에서의 수요가 위축된 점이 '악영향'을 줬다.

현대차 관계자는 "권역별 자율경영과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