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는 지난 1일 북미 시장에 출시한 LG G8X 씽큐(국내 출시명 LG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에 대한 외신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미국의 유명 매체 포브스는 "LG G8X 씽큐의 뛰어난 멀티태스킹 능력은 미니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나다"며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내구성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LG 듀얼 스크린으로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조작 버튼이나 손이 게임 화면을 가리는 일이 없다"고 했다.

IT 매체 더 버지는 "LG G8X 씽큐와 듀얼 스크린의 멀티태스킹 성능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모바일 제품 중 최고"라고 했다.

또 LG전자가 LG G8X 씽큐에 헤드폰 잭을 유지한 것을 들며 "LG전자는 최고의 스마트폰 오디오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IT 매체 지디넷은 "LG G 8X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해 본 결과 경쟁사의 플래그십 제품보다 더 낮은 가격을 갖췄지만 생산성은 훨씬 높은 플랫폼이라고 확신하게 됐다"고 했다.

IT 매체 테크레이더는 "듀얼 스크린의 힌지는 매우 견고해 내구성에 대한 걱정이 없고 어떤 각도에서나 고정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라고 호평했다.

LG전자가 듀얼 스크린을 북미 시장에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인 이연모 전무는 "LG 듀얼 스크린의 강력한 멀티태스킹 능력이 호평을 받고 있다"며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