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금융위원회가 향후 무자본 인수합병(M&A)과 바이오·제약주 관련 불공정거래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3일 밝혔다.

금융위는 지난달 24일 금융위·금융감독원·검찰 합동 관계기관 회의체인 '제8회 불공정거래 조사·심리기관 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합의했다.

우선, 소규모 상장기업 무자본 M&A로 인한 주가조작, 기업가치 훼손 등으로 소액 개인투자자들의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무자본 M&A의 특성을 고려한 조사협력 및 점검 방안을 마련해 체계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 최근 신약 개발기업의 임상 성패 여부에 대한 공시에 따라 주가 변동폭이 커 소액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신약 개발 기업의 임상 진행경과와 관련한 주가 급등락에 따른 이상 매매 등을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식약처와 바이오·제약 공시에 대한 정보교환 협력을 적극 활용해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제재 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진홍 금융위 자본시장조사단장은 "향후에도 불공정거래 조사·심리기관 협의회를 통해 주요 불공정거래 현안 및 조사·심리 관련 제도개선 사항을 논의하는 등 자본시장 공정성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