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롯데건설은 아파트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을 개발을 완성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제품은 세대 내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공기 청정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공기 청정 기능의 핵심인 미세먼지 제거용 필터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헤파 필터(H13급, 0.3㎛ 99.95% 이상 포집)를 채택했다.

24시간 자동 운전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는다. 또한, 오염 물질의 형태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와 환기 모드가 작동돼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미세먼지로 인한 오염된 공기를 정화 시켜주는 공기 청정기능과 공기청정기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이산화탄소와 같은 유해물질을 배출하기 위한 환기 기능을 함께 겸비하고 있다.

기존 아파트, 오피스텔에서 공기청정기를 이동하며 사용하는 불편함과 공기청정기를 각 방마다 구매해야 하는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했다.

장비 높이를 최소화해 신축 건물 외에 천장 공간의 제약이 있는 리모델링 신규 사업장에도 적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의 관계자는 "공기 청정 겸용 환기시스템은 국내 환기 전문 파트너사인 ㈜그렉스와 기술협약을 통해 개발됐다"며 "앞으로 착공 예정인 아파트 및 오피스텔, 레지던스 등 주거 시설에 선별적으로 적용해 입주민이 미세먼지나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